티스토리 뷰
목차
오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만 실제로 무료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 혜택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. 이렇게 나도 모르는 사이 자동 가입이 되어있다 보니 제대로 보장을 못 받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어떤 보험에 내가 가입이 되어있고 , 또 어떤 혜택이 있으며 청구는 어떻게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이외에도 무료와 다름없이 가입 가능한 보험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 이러한 보험들은 중복 가입이 가능하고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시민안전보험
개요: 지방자치단체에서 주민등록 주소지를 둔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입하는 단체보험
일상생활 중 생길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대비하기 위해 지자체에서 무료로 제공해 주는 보험입니다. 화재, 대중교통, 강도, 자연재해, 스쿨존사고 등 일상의 피해를 대비합니다. 지역마다 생활안전보험, 안전보험, 구민안전보험, 군민안전보험, 도민안전보험 등으로 불리기도 합니다.
보장 내용: 자연재해, 화재, 교통사고 등으로 인한 치료비와 위로금을 지원합니다.
가입 방법: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지역별 가입 현황 및 신청 방법 확인 가능합니다.
풍수해보험
개요: 태풍, 홍수 등 9개 자연재해에 대한 보험으로 정부와 지자체에서 보험료의 70-100% 지원
가입 방법: 국민재난안전포털 또는 지자체 담당자를 통해 가입 가능합니다.
저소득층 아동보험
대상: 만 17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기준 중위소득 52% 이하 저소득 가정
보장 내용: 3만 원 ~ 3천만 원 (사고 발생 시 3년 이내 청구 가능)
가입 방법: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, 서민금융진흥원에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.
우체국 무배당 만원의 행복보험
대상: 기준 중위소득 50% 이하, 만 15세~65세
보장 내용: 사망 2천만 원, 입원 1일 1만 원(120일), 수술 10만 원~100만 원
가입 방법: 우체국 지점 방문 또는 온라인 가입 가능합니다.
군복무 청년 상해보험
대상: 경기도, 전라, 충청, 강원 일부 지역 거주 군 복무 청년
보장 내용: 부상부터 사망까지 보장
가입 방법: 별도 절차 없이 자동 가입, 지역별 상해보험 접수센터에 청구
이처럼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 보험 혜택이 있습니다. 중복 가입이 가능하고 사고 발생 시 보험금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